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벽선반 설치방법 참쉽죠??

반응형

벽선반 설치방법 참쉽죠??



어느날 갑자기 책상위가 지저분하다고 느껴지더니

벽에 선반을 설치하고 싶어졌다

그래서 주문했습니다 ㅎㅎ


준비물은 햄머드릴 기능이 있는 드릴과

드라이버가 되겠습니다



보쉬 드릴 살때 번들로 들어있던 기리셋트와

추가 구매한 플랙엔데커 기리와 칼블럭셋트




벽지가 흰색이라 밝은 에쉬 컬러의 

벽선반을 주문했습니다

흰색 브라켓2개와 에쉬 무늬목 컬러의 선반1개가

들어 있습니다(나사와 칼블럭포함)

그리고 설명서가 있네요





나사와 칼블럭을 살펴 보겠습니다

작은 나사는 브라켓과 선반을 조립할때 쓰이는 거고요

큰 나사는 벽에 브라켓을 고정할때 쓸거예요


헤드가 화살표 처럼생긴 비트(기리)는

2개를 준비 했습니다

얅은 비트로 먼저 뚫고 큰걸로 다시 뚫는 용도

든데 숙련자들은 그냥 한번에 뚫어요 ㅎㅎ






설명서를 잘읽어 봅니다

주의 할점이 벽이 콘크리트가 아니라 석고보드 인경우

석고앙카를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석고보든는 약하니까요




스평자가 없어서 천정몰딩에서 부터 

밑으로 2군데를 실측했습니다

두점을 흐리게 연결하면 얼추 맞습니다




선반에 브라켓을 설치 합니다

저는 1/4지점에 설치 했습니다

역시 두점을 찍고 연결하였습니다




브라켓을 선반에 고정하였습니다

긴쪽이 선반 쪽입니다




비트를 드릴에 넣고 꽉 조여줍니다

망치가 그려져 있는 햄머드릴 기능에 고정합니다




벽과 수직으로 구멍을 내줍니다

먼지가 많이 나므로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셔도 되고

포스트잇으로 밑에 붙이고 90도로 꺽어도 됩니다


벽이 콘크리트가 아니라 벽돌벽이라

구멍이 잘 뚫리네요




큰걸로 다시 뚫었습니다

벽이 단단하지 않아서 한번에 뚫어야 겠네요




뚫린 구멍에 칼블럭을 넣고 살살 두드린 다음

칼로 깔끔하게 자릅니다

손조심 하세요~




브라켓을 걸고 밑에 구머에 표시를 합니다

그래야 걸쳤을때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드디어 구멍4개를 뚫었네요





선발을 위치시키고 나사를 조여주면~

벽선반 설치방법 별거없죠??

밑에 있던 프린터와 서류들을 

벽선반위에 옮겨줍니다





책상위가 한결 깔끔해지지 않았나요??

다음에 요거달고 재미 붙여서 

브라켓이 보이지 않는 이케아선반을 달았는데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