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ED 거실등 교체방법 완전쉬워

by 빵덕아 놀자 2017. 11. 14.

LED 거실등 교체방법 완전쉬워


얼마전 거실의 히포 55W LED거실등이 고장났다

1년도 안됐는데 말이죠 ㅜㅜ


이렇게 반쪽이 나갔습니다.


그래서 요번엔 좀더 투자를 해서 

보기도 좋고 고장도 안나는걸로 골르기 시작!!

얼마전 다이소에서 LED전구를 본 기억이 나서

LED전구가 들어가는 거실등을 고랐봤다



LED전구 12W 짜리 5개 들어가는 별등!!

 별모양의 등에 5개가 들어가므로 60W 되겠죠?

등은 35,000원 전구는 5개 25,000원 총 60,000원 입니다.

전구색은 제일 밝은 주광색 입니다.


전구색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요.

전구색 - 노랑색 빛으로 따뜻한 느낌이 납니다.

주광색,주백색 - 하얀빛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색온도 입니다.




상자를 개봉하니 검정색 별등이 똭!!

블랙으로 샀어요 ㅎㅎ




복잡해 보이지만 3, 4, 6, 7, 8 순서로 교체하면 됩니다.




가정에서 흔히 쓰는 26베이스 전구가 들어갑니다.

소켓크기 26mm 라는 이야기 입니다.

소켓규격 E26 이라고 표시 하기도 합니다.




별프레임이 중앙에 달려 있습니다.

천정에 먼저 매달릴 브라켓이 보이시죠?




요 브라켓을 천정에 피스로 고정하고

아래로 나온 피스에 등기구를 끼우고 

검정 캡 2개로 고정하면 끝!!


녹색선은 있으면 연결해 주고 없으면 걍 놔두세요.

오른쪽의 파랑,갈색선을 하나씩 천정의 전원에 연결하면 됩니다.

위의 설명서의 6번 처럼요.




쨘!! 새 LED 거실등이 천정에 설치가 되었네요.

천정의 구멍은 그간의 달렸던 등의 역사 ㅎㅎㅎ




LED전구를 옛날 백열등 끼우듯이

돌려서 끼워 줍니다.

나름 예쁘지요??



불을 켜봤습니다 ㅎㅎ

폰카가 어둡게 나오네요.

십자등 55W보다 훨신 밝네요^^

거실이나 방등 직접 교체해 보아요~!!

30평대 이상 큰 거실에 좀더 큰걸 설치하시고요.


감사합니다!!



반응형